1. 라쿠추(洛中)지역
  2. 라쿠토(洛東) 지역
  3. 라쿠호쿠(洛北) 지역
  4. 라쿠사이(洛西) 지역
  5. 라쿠난(洛南) 지역
  6. 미술관 · 박물관



◎관광-라쿠추(洛中)지역

       
  니시혼간지(西本願寺) - 세계문화유산    
 

고승 신란쇼닌의 딸인 가쿠신니가 "신란쇼닌"의 묘지를 히가시야마 오타니로 옮겨, 미카게도 불당을 세운것이 그 효시이다. 1591년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기증으로 현재의 장소로 이전. 후시미 성터의 건출물을 옮겨 놓은 서원, 당문은 모두 국보. 대서원에는 "고케이노니와"라고 불리우는 정원과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무용근 노(能)의 무대가 있다.
(교통 : 시영버스 "니시혼간지마에" 하차.)

 
5_kyoto_tour01.jpg
       
  도지(東寺) - 세계문화유산    
 

헤이안쿄를 조영할 때 국가진호를 위해 창건. 서기 823년에 고보대사에게 하사되어 진언밀교의 도장으로 사용되었다. 오층탑(국보)은 높이가 56.4m로 일본 최대의 탑이다.
국보급의 밀교미술을 많이 소장하고 있다. 매월 21일은 "고보대사님" 이라 불리우는 젯날로서, 경내에는 수 많은 사람과 노점상들이 붐빈다.
(교통 : 긴테쓰전철 "도지역" 하차)

 
5_kyoto_tour13.jpg
       
  겐닌지(建仁寺)    
 

일본에 처음으로 차를 전래한 고승 에이사이 선사에 의해 1202년에 창건된 교토 최초의 선종사찰. 사보는 다와라야 소타쓰의 대표작인 "풍신 뇌신도"가 있다. 매년 봄의 "에이사이"선사 탄생법회에는 대규모 다도회가 개최되며 선종의 정통 다도예법을 피로한다. 탑두도 많으며 경내에는 15개의 사원이 자리잡고 있다.
(교통 : 시영버스 "히가시야마 야스이" 하차)

 
5_kyoto_tour02.jpg
       
  산주산겐도(三十三間堂)    
 

서기 1164년, 고시라카와 태상천황이 다이라노 기요모리에게 명하여 창건. 아홉개의 얼굴과 천개의 손을 가진 천수관음 좌상을 중심으로 천수관음 입상 1001체가 안치되어 있으며 양족끝에는 28체의 호법신, 풍신, 뇌신상이 위치하고 있다. 매년 1월 15일 에는 60m정도 덜어진 과녁을 향해 활을 쏘는 도오시야 궁술대회가 개최된다.
(교통 : 시영버스 "하쿠부쓰칸 산주산겐도마에" 하차)

 
5_kyoto_tour03.jpg
       
  니조성(二條城) - 세계문화유산    
 

세계문화유산. 1603년 쇼군(將軍=최고 권력자의 직위)도쿠가와 이에야스가 교토 숙소용으로 축성한 건조물. 동서로 약 500m, 남북으로 400m의 성벽을 쌓고, 둘레에는 해자를 축조하였다. 낭하는 수상한 자의 침입을 막기 위해 걸어다니면 삐꺽거리도록 만들어져 있어, 그 소리가 마치 휘파람새의 울음소리 처럼 들린다. 가노 단유의 맹장지 그림도 유명하다. 관광은 매화, 국화가 필 무렵이 가장 좋다.
(교통 : 지하철 도자이선 "나조조미에역" 하차)

 
5_kyoto_tour04.jpg
       
  교토 고쇼(京都古城)황궁    
 

교토시가지의 거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서로 700m, 남북으로 1,300m의 총면적 11만㎡의 광대한 부지를 자랑한다. 이전에는 황족과 귀족의 저택이 입지하고 있었으나 도쿄 천도를 계기로 도쿄로 이동. 그 후 아름다운 잔디밭과 약 9000 그루의 수목이 뒤덮힌 시민의 휴식광장으로 변모하였다.
(교통 : 지하철 가라스마선 "이마데가와역" 하차)

 
5_kyoto_tour05.jpg
       
  기타노 덴만구(北野天滿官)신사    
 

학문+문예의 수호신, 스가와라노 미치자네를 모시고 있다. 입학시험 시즌이 다가오면 합격을 빌기 위해 많은 수험생들이 이곳을 찾는다. 매화원의 향기가 그윽히 풍겨오는 2월 25일의 매화축제 때는 교양을 갖춘 아름다운 동기가 차를 따르며 접대해 준다. 매월 25일에 거행되는 덴진축제에는 골동품, 분재등을 취급하는 노점상으로 붐빈다.
(교통 : 시영버스 "기타노 덴만구마에" 하차.)

 
5_kyoto_tour06.jpg
       
  시모가모 신사 - 세계문화유산    
 

다다시노모리의 북쪽에 위치한 교토에서 가장 오래된 신사중의 하나. 매년 5월 15일에 개최대는 아오이축제는 우아한 왕조시대 차림의 행렬이 "교토고쇼" 황궁에서 시모가모신사를 거쳐 가미가모 신사를 향한다. 또 7월에 개최되는 미라리이카이 행사에서는 미타리이가와강에 발을 담그면 더위를 타지 않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교통 : 시영버스 "시모가모 진자마에" 하차.)

 
5_kyoto_tour07.jpg
       
  기온(祇園)코너    
 

교토5대 무용중의 하나인 미야코 오도리의 회장, 기온 고부가무 수련장의 북쪽에 위치한 야요이회관 1층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통예능을 쇼 형식으로 공연. 다도, 거문고, 꽃꽃이, 아악, 전통극 교겐(희극), 교토 무용, 분라쿠인형극 등을 약 1시간 내에 즐길 수 있다. 손쉽게 관람할 수 있으므로 외국인에게도 인기가 있다.
(교통 : 시영버스 "히가시야마 야스이" 하차.)

 
5_kyoto_tour10.jpg
       
  니시키시장    
 

니시키코지거리의 데라마치거리에서 다카쿠라거리 사이의 동서 400m, 폭 4m의 골목길에 약 150채의 식료품점이 들어서 있는 코토의 부엌. 교토시민은 물론, 멀리서 오는 손님도 많아 하루 종일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교통 : 지하철 가라스마선 "시조역" 하차.)

 
5_kyoto_tour09.jpg
       
  기온 신바시 지구    
 

시조거리의 북쪽, 신바시거리 연변의 기온 모토요시초일대. 고급 찻집이 동서로 질서 정연하게 처마를 잇대고 있으며 동기, 예기들을 볼 수 있어 정취있는 분위기를 느낄수 있다. 사진을 찍고 싶을 때는 해질 무렵이 좋다. 기온을 각별히 사랑한 시인 요시이 이사무의 와카(일본시조)를 새긴 기념비도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
(교통 : 지하철 도자이선 "산조 게이한역" 하차.)

 
5_kyoto_tour11.jpg
       
  시조 가와라마치 주변    
 

백화점과 은행 등이 비좁게 입지하고 있는 빌딩가인 시조거리. 오락시설과 테넌트 빌딩이 입지한 쇼핑거리인 가와라마치기. 이 두개의 거리가 교차하는 시조 가와라마치 주변은 시내 제일의 번화가. 동서를 달리는 시조거리는 신쿄고쿠와 테라마치교고쿠의 아케이드 상가와 접하고 있어 매우 번잡한 거리이다.
(교통 : 지하철 가라스마선 "시조역" 하차.)

 
5_kyoto_tour12.jpg
XE Login